국제여성클럽

국제부인회 가입 방법

Jinver 2021. 4. 25. 07:41
반응형

나라별로 동네별로도 존재하지만
대부분의 운영 방식이 비슷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일단 그런 게 있다더라,

듣고 온 게 있다면

지역과 Women's Club이라고

구글에 검색해 봅니다.

상하이로 주재 나가는

유치원 친구 엄마와 해보니

쉽게 검색되어 나오진 않더군요;;

 

저는 아이들이 가게 될 영국 학교의

런던 이사 안내 책자에서

St Johns Wood Women's Club가

있었어요.

하노이에서 이미 징하게

보드멤버까지 해 본 지라

가입 여부는 아직 미결 사항이지만...

 

Hanoi International Women's Club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http://www.hanoi-iwc.com/

 

웹사이트 첫 화면에

Newcomers 커피모닝 담당

Lia에게 메일을 보낼 수 있는 창이 있습니다.

 

Lia가 정확한 시간과 장소를
답신해 줄 거예요.
Concordia 국제학교 행정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미국인입니다.
하노이 외국인 커뮤니티의 터줏대감이죠.
Genuinely 나이쓰한 사람이에요.

지금은 Shooting Star International Kindergarten이 되어 있는 당시 캣 아주머니네 집 마당

매달 첫 목요일 10시인데

간혹 날짜가 바뀔 때도 있고

장소는 Tay Ho Street에 있는

Cat 아주머니네 집인데

역시 간혹 바뀔 때가 있습니다.

(예로 캣 아주머니 개인 사정으로

10월엔 레이첼 아주머니 집에서

11월엔 리아 남편이 운영하는 

호떠이의 한 카페에서 열렸습니다.)

 

뉴커머 커피모닝을 10년 넘게 해 온 Lia는
늘 누군가의 집을 모임 장소로 우선 물색했습니다.
"When it's at a home,the vibe is more
'What can I do for you?'
whereas at a restaurant
it becomes more 
'What can you do for me?"
찐 경험에서 우러난 말!

집안에 있는 의자 모두 끌어 모아

매달 열리는 주요 3개 행사

(뉴커머, 커피모닝, 나잇아울)에는

Membership 담당이 와 있기 때문에

Form을 작성하고

1년 회비 50만동을 내고

핑크카드 및 영수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근 카페에서 케이터링 합니다. Hostess가 음료 정도는 준비해주고요~

물론 집을 내어 주신 분이

다과까지 준비하지는 않습니다.

클럽 운영비(하노이는 1년에 3만원 수준;;)

으로 지원해요.

매달 뉴커머 커피모닝에

클럽은 약 7만원을 씁니다.

이 수고도 집집마다 일 돕는 베트남사람이 있어서 가능했을 수도요...캣 아들이 빼꼼 등장했네요

멤버십 팀장은

또 바뀌어서

벨기에 아주머니

Julie Decraene-Dunn입니다.

전임자는 힐튼호텔 총지배인 부인이었고

이 분은 메리어트 총지배인 부인...ㅎㅎ

 

아래는 회원들에게 그녀가 쓴

본인 소개 및 갱신 안내 이메일입니다:

이메일이 기네요 ㅎㅎ

요지는,

HIWC 회기는

9월 1일부터 다음 년도 8월 31일까지라는 겁니다.

국제학교 학기제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가 가입한 시점으로부터

1년이 아닙니다.

이미 50만동에 대한 1년이 시작되었어요!

약간 기다렸다가 가입해도 되겠습니다.

코시국에 활동이 있기는 한지, 회비 낸 것에 대한 ROI도 생각해봐야 겠네요

한편 11월이

이번 회기에 대한 회원 갱신 기간의 끝입니다.

9월부터 3개월 간

갱신하라고 갱신하라고

이메일을 보내고

페이스북으로 안내합니다.

회비를 새로 내지 않은 사람은
12월 1일자로
더 이상 RSVP 이메일 등이 가지 않습니다.

그래도 Tay Ho에 오래 산 외국인일 수록
갱신은 하지 않고
종종 행사에 등장하는
행태를 보이기도 했죠...ㅎㅎ

 

자연스럽게 외국 친구를 사귈 수 있는 장이 됩니다.
일 할 기회도 찾게 되구요.
해외 생활 중이시라면
한번 찾아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