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과 공유한 레시피

브로콜리 파스타 레시피 feat. 풍년 다지기

Jinver 2021. 8. 31. 17:57
반응형

외국에서 아이를 키우면서
다른 나라 부모들의
레시피를 공유받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

프랑스 친구, 이탈리아 친구네와 플데 #베트남주재

하노이 살 적에
아이들 친구 Tommaso 집에 놀러 가
얻어먹곤 하던
브로콜리 파스타
레시피에요:

거대한 파마산부터 식탁에 뙇. 차 한 잔 내어 주고 열심히 점심 준비하던 그녀

전자레인지도 없던 그 엄마는
브로콜리를 모두 칼질하였지만...

저는 작은 풍년 다지기를 꺼냅니다 ㅎㅎ
여름 마늘 철에
마늘 다져 얼릴 용도로 샀던 건데
브로콜리 파스타 하는 날에
열일 하고 있습니다.

비닐 봉지 사용을 자제하려 하지만, 다진 마늘을 납작하게 얼려 톡톡 부러트려 사용할 때는 이만한 게 없어서...;;
추신: Single-use 봉지 사용 줄이고자 실리콘 (이유식) 용기 샀어요! 넘 좋아요~

암튼 수납 시 공간 많이 안 차지해서 좋습니다.
4년 되었는데 아직 고장 없음요~
푸드 프로세서가 사고 싶었던 제 마음
잘 접어준 고마운 풍년 다지기에요~
(이제 Hummus만 곱게 만들어주면 되는데...)

브로콜리 하나와
마늘 두 알이면 되는데,
이 날은 샬롯도 있어서 하나 넣었습니다.
마늘을 따로 다질 필요 없이
브로콜리 중 Floret 갈 때 즈음
같이 넣으면 되어요~
브로콜리 Stem > 마늘, 샬롯 > 브로콜리 Floret
순으로 오래 볶는다는 생각으로.

#깨알영어 하나 남기자면
#셀수없는명사수량표현
s를 바로 붙이지 않는 브로콜리는
A head of broccoli고
우리가 주로 먹는 부분은
Florets of broccoli입니다.

아이와 만들기도 좋은 메뉴입니다.
풍년 다지기 와꾸를 딱 맞추는데
꽤나 요령이 필요한데
초2 저희 딸,
딸깍시키는 법 완전 익혔어요!
여기서 가장 많은 공이 들어감으로
아이와 함께 하면 일석이조입니다 ㅋㅋ

플레이데이트 메뉴로도 자주 내었는데,
딸이 함께 준비할 수 있어 좋아요~

다지기 없이 칼질로 할 경우, 이렇게까지 곱게 갈 필요 없어요~

저는 이 레시피가
브로콜리 대까지
알뜰하게 다 먹을 수가 있어서
사랑합니다.

#zerowaste

브로콜리는 약불에 오래 볶을거라
무쇠팬이 좋고
다진 브로콜리를 싹싹 긁어 넣기 위해
알뜰주걱을 꺼냅니다.

다른 반찬에
브로콜리 쓸 때
대를 아껴놓기도 해요.
브로콜리 통 째 + 대 1개면
6인분 정도 나와요~
파스타도 여섯 주먹.
아니면 딸이 오늘도 파스타가 적었다고
한 소리 하네요 ㅎㅎ

식은 후에 먹어도 맛나기 때문에
저희 가족까리 먹을 땐
일타쌍피,
두 끼치를 만드는 셈 ㅎㅎ
도시락으로 가져 나가기도 하구요.

제 다지기가 작아
한 번에 많이 할 수가 없습니다.
설거지감을 줄이기 위해
브로콜리 대 다진 것은
볶을 팬에 먼저 다 옮겨 놓아요.
Floret 다질 때 즈음에
올리브유 왕창 두르고
약불에 볶기 시작합니다.

아침에 새 병 뜯은 건데 훅 줄었잖아요! 브로콜리로 파스타 소스 만든다는 느낌으로 볶으니 브로콜리에게 계속 오일 먹이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기름 많이 먹습니다.
놀라지 마세요~
맛은 다른 식용유보다
올리브유가 어울리는 듯 해용.
이탈리안이니까~

도시락 쌀 때는 파마산 갈갈 할 수 없으니, 이미 갈갈 되어진 페코리노. 어울리기는 후자인 것 같아요

이 때
파스타 삶을 물을 올리면
(삶는 물에 맛소금 넣고
물은 딱 맞게~)
시간이 얼추 맞습니다.
런던 와서 한국분께 얻은 팁인데
파스타부터가 맛있게 삶아지게
맛소금을 좀 넣으라고요 ㅎㅎ

브로콜리를 꽤 오래 볶아야 해요.
동기 H가 레시피 알려달라고 했다가
여기서 Deal breaker 라며 포기 ㅎㅎ
그녀는 모든 걸 센불에서 퀵하게주의~

(좌) 내가 영국에서 산 것 (우) 이탈리아에서 공수 해 오던 것

Floret 까지 다 다져서 팬에 들어가면
이제 Anchovie paste
쫘악 짜 넣어요.
핵심 재료!
오른쪽이 토미 엄마가
여름에 이탈리아 다녀오면서
몇 개씩 쟁겨 오던 것.

저는 Waitrose에서 샀습니다.
한국에서 신세계에도 팔아요.
3-4천원 밖에 안 합니다.

인덕션 처음 사용해 보는데 익숙해지는데 몇 달 걸리네요

익은 파스타 건져 넣고 뒤적뒤적.
끝!

파마산 좀 갈아 얹어서
서빙하면 되요~
올리브유가 이미 많이 들어갔기 때문에
또 얹고 싶어지진 않는데...
남은 브로콜리를
싹싹 긁어 빵에 얹어 먹고자 한다면
한 병 테이블에 같이 내도 좋을 듯 :)

《Jamie Oliver's Meals in Minutes》 책에
유사 레시피가 있길래
이렇게 끼니를 꾸려보려 했습니다.
브로콜리 파스타 할 때면
신랑이 늘 고기가 아쉽다고 했거든요.
제이미 올리버는 프로슈토를 냈네요.
Honeydew 멜론도
한국보다 영국이 훨 저렴한 템 중 하나니까...
다음에는 장을 좀 계획적으로 봐서
보다 완성도 있게!

Thank you for coming!

추신) 남은 건 도시락으로

싼 날


추추신) 언젠가 좀 더 크게 살림한다면

Sainsbury's 박싱데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