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입시 준비

[영국 중학교 입시] 독해 + 작문, 집에서 공부하는 교재

Jinver 2023. 12. 21. 13:38
반응형

마지막 Test Paper의 Pack 2 풀이입니다



Practice Paper 1 :

찾아보니 '89년작 영화도 있네요...
우리 딸은 아닌 거 같지만 🙄 Reading list에 올려 둘게요


어휘력 문제가
실전에서도 나왔어요.
아이가 NLCS 시험에서
단어 뜻 어떻게 적을까 고민하다가
작문으로 늦게 넘어 갔다고 하더라구요.
CEM 때 부터 끝끝내 발목 잡는 어휘력...

문맥 속에서 풀어 쓸 수 있으면 되는 건데...!


다음은 작문

일기 쓰기네요


두 소녀의 성격 묘사에 공을 들이라는 주문.

모범 답안의 이런 adjective가 나와주면 좋으련만


주어진 소설 지문을
일기 형식으로 바꾸는 것이니
창의력을 평가하는 게 아니라
더욱 잘 써야 하는 압박...


역시 아이가
Calm과 Brave 남발하였기에
(똑 떨어질...ㅜ)

켐 문제집에서 푼 적 있는
Calm =
   Collected,
   Level-headed

등 대체어 찾아서 보여주고
(다 연결되어 있단다~~~)

Brave는 동의어 사전 동원.


근데 외우라고도 할 수 없고...
알았으니 다음에 써 먹으라고
할 수 밖에인데,
그 다음이 언제일지는...ㅎㅎ


Practice Paper 3 :
디킨스가 또 나왔네요.
오늘은 《위대한 유산》
'아이가 빅토리아 조
신사계층에 대한 신랄한 풍자'를 이해할 순 없겠지만
얼추 줄거리는 알고 있습니다.
(유투브...)


작문 과제는
(본래 소년 1인칭 시점인)
소설을 죄수 1인칭 시점으로 바꾸라는 주문.

소년의 외양과 심리 묘사에 집중하라고 했는데🤦‍♀️


[덧] 답안지에 <글쓰기의 기본>이 도움되길래
남겨 둡니다 :)

Your child 라고 표현에서 남들도 부모가 지도하고 있는거지...? 괜한 안도 해보구요...

12월입니다...#adventcalenda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