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시통역사

코로나 미국 입국제한 자가격리완화

반응형

대서양을 사이에 두고 있는
저희 가족은
영국, 브라질, 미국의
상호 입국 제한의 완화 여부가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6월 초, 즐겨야 하는 영국의 여름 날씨에 증가하는 확진자 수는 무서워 평일에 Holland Park 다녀왔습니다. 마냥 즐거울 수 있는 아이들이 부럽네요

아래분은 제가
'13-'18년 하노이 시절부터
인스타와 트위터에 팔로우해 온 분인데
15년 베트남 생활 청산하고
이제 고국으로 돌아가신다네요.
그 고군분투의 과정이
동변상련입니다...

그의 점유율이 높진 않지만 그래도 HOME

저희 가족이
Be at the mercy of
각국 정부의 국경 폐쇄,
이기 전에도 저는
빗장을 걸어 잠그는 게
답인가 싶었던 것 같아요.
팬데믹 초창기에
중국발 입국 막아야 한다고
언론에서 한창 떠들었잖아요.
그같은 정책 결정이
미칠 국정, 외교 등에 파급까지
고려하지 않더라도
그냥 우리나라에서 일하는
조선족도 많고,
유학생도 많을 것이고...
사업하시는 분들은 더 많을 것이고...

세월이 흐른 후
팬데믹에 대한
갖가지 고찰이 있을 때
각 정책 도구에 대한
재평가도 이루어지겠죠.

아무튼 저희는
빗장 풀리기만을 고대하고 있는데...
5월이 지나면서
되려 전세계적으로 확진자수가
다시 증가하면서 울고있습니다.

그 와중에 프랑스는 국경을 완화하는군요

아래는 미국 상황입니다.
스크랩하는 김에
남겨 놓는 영어 표현 정리에요:

'금지'가 Ban.
이런 일견 쉬운 1음절 동사/명사 좋습니다.
발음 꼬일 일도 없고.

영어는 콜로케이션으로 외워야하니까,
시간 순으로
표현을 정리하자면:

Place a ban
Ban has been in place
Lift a ban

보이지 않는 손이
금지령을 내리고 거두는 걸
연상해두세요~
영어는 이 보이지 않는 손이
자주 등장합니다.
영어 공부 좋아하는 사람은
이런 데서 재미를 느끼는 겁니다-_-;;

브라질발 등 입국 금지는 이제 만1년이 넘었네요ㅠ

아무튼 미국 정계 블로그에서
아래와 같은 관측도 나왔었지만ㅠ

(영국+ ?) 인도 변이가 변수가 된 것인지
아무 소식이 없네요...ㅠ
게다가 미국의 접종률이 떨어지고 있다는
뉴스는 먼가요...

5월 중순은 이제 오고 갔는데...
Sea change는 오지 않았어요ㅠ

상전벽해는 긴 세월이 흘러야 하는데, 이건 그냥 밀물과 썰물처럼 일순간에도 파도가 반대로 치기 시작할 수 있는 표현

집에 아직 인터넷은 없는데
처리할 일은 산더미고
5월 중순에
날은 궂은데
영국 코로나 상황은 잡히는건가,
싶었을 때의 런던 스벅입니다.
사람 많지요...
그래도 저 자리가
문 바로 옆이라
바깥 공기가 계속 순환되는 테이블입니다...

미국은 정말 백신이 남아 도나요...#혼자스벅 #등원완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