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인과 공유한 레시피

[유럽 여행] 숙소에서 해 먹은 음식

반응형

아이들과 다니니
부엌 있는 숙소를 찾습니다.
하던 모멘텀이 있어
휴가가 출장 요리 되는 듯 합니다.
한국인에게 필요한 몇 가지 챙기구요~

리스트 재정비 :
고무장갑, 설거지 매트, 도마, 젓가락...
소금, 후추, 참기름, 버터...
각종 실온소스, 비닐장갑,

주의점 : Don't go overboard!
가져 갈 때는 희망찬데
가져 온 거 먹어야 한다는 압박으로
금방 바뀌니까 ㅋㅋ

짐 푸는 동안
일단 저부터 마트에 다녀 옵니다.
빵, 쌀, 달걀, 파, 오이, 햄, 치즈, 우유, 생수, 와인...

2박은 해야 가성비 나와서 ㅎㅎ
이튿날에
과일, 스테이크, 버섯, 피자...

첫날 저녁이 너무 얼렁뚱땅이지 않도록~

친정어머니 모시고 에딘버러 갔을 땐
여행용 반찬도 하셨어요 :)

장조림계란흑미밥과 무말랭이 ♡

기왕 무거워서도 귀한 햇반
챙긴다면

한국 공수템 : 이 외에도 비빔면(& 고기로 한 끼), 쌈장
영국 마트도 한 끼 돌려 먹을 수 있게 나오던데...여행지 근처에 M&S가 있다면

어린이용 햇반도 몇 개 챙겼지만
쌀을 너무 쉽게 생각한 것이었습니다.

이마트와 잠깐 가격비교해 보겠습니다. 한국도 500g 소포장은 £2.5...근데 쌀이야말로 품종차 품질차 많이 나는 듯 해서
Waitrose나 일식 코너가 있는 것이었어요
결국 한국 밥상에는 겉도는 쌀만 사왔습니다

한쿡 어린이들은
점심 도시락으로
샌드위치 싸주는 것보다
김밥, 삼각김밥...하다 못해 주먹밥 선호하구요.

냉동 피자에
영국에서 가장 저렴한 양송이 얹어 먹고...

오븐이 있으니
평소에 안 집어 본 ready-made 파스타

저만 먹었구요
잡지 스크랩 <Simple swaps for holiday cooking>

오븐에 넣기만 하면 되는
고기 요리도 많음...

입맛엔 좀 안 맞음...
가루 Satchet으로 들었어요. 바게트 하나 사들고 와서 한 끼

남겨 오면 괜한 패배감 드니 ㅋㅋ
끼니 갯수를 잘 고민하는 게
일이네요~

여행 중이니까 :)

연말에 신랑이
스페인 여행을 끊어 놓았습니다.
저는 영국에 있고 싶지만...
겨울의 영국은 너무 우울하다는 신랑이네요.
마드리드 3박은
주방(전자레인지, 오븐, 쿡탑, 토스터기)가 있고
발셀로나 2박은
조식 포함된 호텔...
두 도시간에는 비행기로 이동.
짐을 너무 많이 가져다니지 말자고 해야겠어요~
첫날 도착해서 먹을 안주거리만 좀 ㅎㅎ

반응형

'외국인과 공유한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갈비찜  (0) 2023.10.13
닭갈비  (0) 2023.09.06
[영국 집밥] 버섯 리조또  (0) 2023.07.30
[영국 집밥] 치킨 릭 크림 파스타  (0) 2023.04.24
아이가 만드는 blueberry pancake 레시피  (1) 2023.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