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런던 엄마 생활

Trafalgar Square 야외 연주회|런던 Japan Centre

반응형

트라팔가 광장에서
런던심포니오케스트라가

무료 공연한다길래
저녁 나들이는 지양하지만
예외를 두었습니다.

요즘 실시간 유럽 랜선투어도 생겼더라구요

6시반 시작인데
5시부터 자리 맡으러 나오라고
공지되어 있었어요.
저희는 5시반 즈음 도착했는데
돗자리 깔 자리는 충분했습니다.

가방 검사를 꼼꼼하게 했어요.

아이들 가방까지도요.
저녁 먹겠다고 Sushi 들고 있는
제 가방 속 보냉가방에선
명란젓이 나오자
"Oh, my heavens"
놀라워하던 경비원님 ㅋㅋ

마드리와 요요 찾아보세요~

QR코드로 프로그램 받고
자리를 잡았습니다.
£2.5에 방석을 대여해주기도 하네요.
콘크리트 바닥이라
좀 도톰한 돗자리 가져오길 잘 했습니다.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 굿즈

트라팔가 광장 오는 길에
Japan Centre에 들려
meal deal 사왔어요.
£10에 아래 초밥과
Matcha cookie (매우 맛있었음)
콜라 한 캔이요.
덕분에 우리 아들
캔으로 콜라 마시는
큰형님 경험 했네요~

저희 아이들이 피크닉이라고

젓가락질 하며 Sushi 먹는 게 신기했는지

우리 옆(이라기보다 위) 분수대에 앉은

유럽 청년들은

재팬과 사우스코리아 이야기에 열을 올리네요...

애들도 우리나라 이름이 들리니까 신나 합니다 :)

음악회 시작 전까지

그런 페스티발 분위기.

 

하지만 어린이들에게

그 한 시간 남짓의 기다림은

너무 길었습니다.

자리도 널찍하게 서로 돗자리 피니

누군가 오면 조금씩 scoot 할 수 있었어요.

내년에는 공연 시작에 맞추는 쪽으로...!

 

드디어 BMW 법인장, 런던 시장,

런던심포니오케스트라 관장,

그리고 오늘 첫 공연을 하는 곡의 작곡가가

무대에 올랐습니다.

런던 시장은 키가 작은 인도계 사람인데

꽤나 매력적인 연사네요.

정치는 아무나 하는 게 아닙니다.

투표권 없는 관중 1인의 첫인상 ㅎㅎ

 

오늘 자기가 the best audience ever를 약속했다며

청중 환기까지!

 

사실 제가 가장 놀란 지점은

바로 이 야외공연 관람의 문화였습니다.

음료를 아예 Pitcher 채로

(그것도 뚜껑 없는!) 팔아서

사람들이 돗자리에 하나씩 가져다 놓고

따라 마시는데

보는 제가 쏟힐까 불안불안.

야외 공연장에 온 건지

도시락까먹기 대회에 온 건지.

 

저희 앞에 자리 깔고 누운 아저씨는

기다리는 내도록은 휴대폰을 보았고

런던 시장 등등의 환영사 중에도

계속 누워 계셨고

오케스트라 공연이 시작되자

본격적으로 가방에서 

작은 삼각대 모양의 마사지대 같은 걸 꺼내

베시더라구요 ㅎㅎ

진정 즐기러 온 자...

베를린필에서 2017년에 돌아오신

Simon Rattle 지휘자님께서

바이올린 신예를 소개해주셨습니다.

당시 11살이었던 소녀의 연주를 듣고

트라팔가 광장에서

open air concert 할 때 세우겠노라 생각하셨는데

코로나도 있었고

어느새 그 소녀는 14살이 되었다고.

생상스 <서주와 론도 카프리치오소>를 연주했습니다.

올해 서거 100주년이라

생상스의 해가 될거라고

Madrie 피아노 선생님께서 연습 중이시던데

정말 들을 기회가 이렇게 생기네요.

저의 시간은 새벽. 귀중하게 안고 온 명란젓으로 이튿날 저녁 클리어 (고춧가루가 든건지 제가 익숙한 맛보다 매콤하네요~)

이 날 프리미어 하는 곡까지

듣지 못하고

저희는 총총 귀가하였습니다.

내년에는 1년 더 자란 아이들과

더 오랜 시간 보내자, 

기약하며...

생파랑 겹쳐버림ㅠ
야외 상영, 공연 등을 즐길 시절, 계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