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런던 엄마 생활

햄튼 코트 Food Festival

반응형

Hampton Court Palace가 행사한다길래

멤버십 들고 깨알같이 다녀왔습니다.

역사도 있고

놀이터도 있고

먹거리도 있을거라니

런던에 갓 발령 나오신

시누님네 가족과 함께 했습니다.

오늘이 여덟번째 방문이네요.

동선을 잘 고민했습니다.

일단 10시 조금 넘어 도착하여

바로 놀이터에 들어왔어요.

입장 줄이 없었고

카페에 테이블을 잡을 수 있는

정도의 붐빔이었습니다

(할머니와 남편분이 계셨기 때문에

좀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

엄마들이야 잔디밭에 퍼질러 앉겠지만...)

 

놀이터라는 환경에 놓이니

처음 만난 아이들이지만

손 잡고 가서 잘 놉니다~

세션이 1시간 조금 넘는데

후반부에는

돌아와서

큰 아이는 소설책을,

둘째는 저와 딱지를,

막둥이는 종이접기를

각자 취향대로~

 

모래놀이와 물놀이를 시작했으면

셋이 또 다같이 끝까지 놀았을 것 같은데

챙겨 오긴 했지만

뜻을 보이지 않는 걸 

굳이 일 만들기 보다는

그냥 흘러가게 두다가

11시 20분 즘 퇴장하였습니다.

햄튼 코트 팰리스의 검표 지점은 두 군데입니다.

놀이터로 직행할 경우

장미정원 앞에서

한 군데가 더 있는거고

일반적으로

성의 게이트하우스에서 하죠.

오늘처럼 행사가 있어

사람이 더 많은 날은

다시 줄을 서고 싶지 않으니

성 옆 뜰을 가로질러

성 뒤 정원으로 access하면 되는거네요.

11시 반 즘 되었는데

이미 테이블은 물 건너 간듯요.

앉은 사람들이

모두 와인 병 하나씩 놓고

온 종일 놀 태세.

테이블은 대부분은

나무 그늘 밖에 있기도 했구요...

피크닉 블랭킷을 가져왔어야 했네요.

지난 번 Artisan Festival에 왔을 때는

비 예보가 있던지라

수월하게 앉았나봐요.

부스 명단을 살펴보고 왔는데,

cookery school 이라는 게 보여

신청을 해야 하는 건지

찾고 싶었어요.

어린이 만들기도 있다고 했구요.

두 엄마가 아이들과 부지 살피러 간 동안

사돈의 사돈

두 어른께 자리 잡는 미션을 드렸습니다.

전통 카니발 게임이 모여 있는 구역이 있네요.

지난 번에 D네랑 왔을 때도 있었대요.

아이가 저리 가보자고 

제게 이야기했는데,

엄마가 안 들었다고 하네요;;

그랬니?

그 때는 놀이터는 안 갔고

바로 만들기 부스 찾아와 

구슬 꾀고 돌에 붓칠하고는

비가 열리기 전에

식사 하느라 그랬나보다.

엄마는 이렇게 많은 걸 고려해야 하는데

너는 그냥 '안 들어줬다'라고만 기억하니

참으로...아쉽구나ㅠ

나무 그늘 아래 벤치 잡는데 성공!

이제 점심거리 사러 갑니다~

cookery school 에코백 들고 있는 분께 물으니

저 반대편에 텐트가 있고

biscuit making, cake decorating 등이 있대요.

본인은 sushi making 하고 오셨다구요.

아, 그런데 정오 넘어 가니

모든 타임이 다 솔드 아웃입니다ㅠ

£7씩이었네요.

노쇼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시간대에 돌아와보라고 하십니다.

그리고 캡슐 커피 샘플을 잔뜩 담아 주었는데

오후에 성 둘러보다가

두고 와버렸네요 ㅎㅎ;;

줄이 있고

겨우 차례가 된 

딤섬집은

카드 리더기 고장 등으로

영업 종료 한대서 

또 물 먹고.

Falafel 샌드위치와

오리고기를 샀는데,

참...햇볕 아래 줄 선 보람 없는 맛...

궁궐에서 푸드페스티발하면서

Support British Farmer 써붙여놓고는

어떻게

미리 만들어서

말라버린 오리고기에

너무 짠 호이신 소스를 얹어

2만원 가까이 받을 수 있는지...

영국 음식에 대한 실망이 

바닥을 쳤다 싶을 때

지하가 있네요.

신랑이 아르헨티나에서 고이 싸 온

말벡 한 병 까서

나눠 먹으며 그래도

날씨와 음악과 

서로의 대화를 즐겼습니다. 

자, 이제 궁을 한 바퀴 둘러보고.

The Great Kitchen도 보여드리고.

헨리 8세가

영국도 갑옷 만들 수 있어! 하고

그리니치에 공방을 세우고

받은 우스꽝스러운 헬멧이 쓰고 있는

그 안경이네요.

16세기 튜더 안경.

한국 돌아가시는 분

히드로에 모셔다 드리고

저희도 7인승 밴으로

덕분에 편하게 귀가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