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런던 엄마 생활

[11+] 공부량 | Mental Arithmetic 답지

반응형

사립 서너군데를 쳐 볼 예정이라
이제 딱 1년이 남았습니다.

교재 사러 Waterstones 서점. 기왕이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ㅋㅋ

정평난 전문 과외샘은
영국 온지 1년 반 된 저희가
이 다음 년도 입시 보고
연락드려 잡을 수 있는 게 아니었어요.
과외비는 한 시간 10-15만원 정도...

저희는 학교 근처 사는
Sixth Form 언니네에
주1회 가서 영수하게 되었습니다.
과외비는 언니 계좌로 바로
한 시간에 £20.

2층에서 과외하는 동안 1층에서 다과

두 자녀
11+를 성공적으로 치른 댁에서
입시 상담까지 받네요 ㅎㅎ

하교 후 집에서 저녁

일단 엉덩이 시간이요.

수치로 알려주신 것은,
동네에서 좋다는 테니스 클럽에서
학부형으로 유명 11+ 선생님을 만나 ㅋㅋ
(아이를 과외 맡길 슬롯은 없었지만)
신랑과 함께 줌으로 만났다는
지인이었는데요:

주중 1시간
주말 3시간 이랍니다 ㅋㅋㅋ
대입이야?
처음에는 물리적으로 안 되는데?!! 했었지만
시간을 잘게 쪼개기로 해보아요~~

차 떼고 포 떼면
1시간이 1시간이 아니라고 하셨지만
여자애라 그런지 뗄 건 없는데
안타까운 건
15분 하면 문제집 덮어 버리는 애라는 거 ㅎㅎ
그걸 10-20분;;으로 늘리고
하루 4번으로.

등교 전 20분 《Mental Arithmetic》
저녁에 10분 《Bond 9-10세 10 Min Test》
저녁에 2차 10분 엄마가 내주는 연산 연습
저녁에 3차 10분 튜터 언니향 일기 쓰기
or 엄마와 영어 문제집 풀이
도합 한 시간 초큼 넘게 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정해 놓으니
못 하게 되는 숱-_-한 날에도
아이가 스스로 보충( make up)하더라는 거요~

주말은 아직 자리잡지 못했습니다.
일단 애가 그리 오래 공부하지를 못하기도요...
될성싶은 공부 꿈나무가 아닌가...

사실 우리 애는 체육소녀

아이의 절대 공부량이
이 시점에서
너무 적다는 진단이십니다 OTL

애들이 원없이 놀아야
책상에도 앉는데
등하교하느라 빠지는 시간이 너무 길다구요...

이사를 감행하기 전에
이것은 상수이니
상황을 최선껏 활용해봅니다ㅜ

시니어 스쿨에서 쥬니어까지
스쿨버스가 와야하기 때문에
학교종이 울린 후
한참 지난 4시 넘어서야 애들이 버스를 탑니다.
그 때까지 교정에서 잘 논 걸로 ㅋㅋㅋㅋ
버스 안에서는
흔한남매를 한 편 봅니다.
유투브도 즐긴 걸로~~~
간식도 까먹습니다.
어제는 시니어 스쿨 형님이 fizzy drink 쏟아서
기사님이 쥬니어와 시니어
착석 위치 바꾸라고 엄명하셨다네요 ㅎㅎ
큰 애들을 감시권 앞 좌석에 앉히시겠다는...
암튼 삼천포인데,
등하교 때 단어도 20개 외웁니다.
스펠링이 책 읽다가 저절로 되는 애가 아니라서ㅜ

학교도 키카 같고 #틀려

더 많~이 해야 한다고
아이에게 직접 말씀해달라고 부탁드렸어요.
맛있게 차려진 저녁 식사 후
우버 타러 나서는데
아이를 끌어 안고
공부 시간을 늘려야 해~ 해주시니,
애도 "학교에서 공부해요~~" 응수하네요 ㅋㅋ
"그건 학교 공부고
시험 공부도 해야지" 하시니
역시 엄마보다 권위 있어 보이는 아주머니
하시는 말씀에 애가 수긍하는 듯 보입니다 ㅋㅋ

답지가 문제집보다 비싸네요
과외 교재, 처음에 문제집에 바로 풀다가...이건 아니란 걸 서로 깨달음

시험 대비란
안 틀릴 때까지 푸는 것이니
문제집에 직접 풀지 않고
공책을 따로 마련하였습니다.
여름 지나고
노트에 다시 풀어볼게요.
그리고 3번째이자 마지막으로 풀 때
교재에 바로~
그날이 넘 성큼오지 않기를ㅜ

정서에 안 맞게
답안지가 별도 판매더라구요-_-
한국인 오기 발동.
그 주에 아이가 풀어둔 것을
수포자였던 제가 채점합니다...;;
졸린 머리로 해서 그런가;;;;;;
채점이 정확치 않았다고
식사 자리에서 마드리가 성토하네요 ㅎㅎ...

엄마가 지금 스크린 몇 개를 가져다 놓고 바쁜 중에...

그래도 덕분에
아이의 화려한 틀리기 기술을
유형별로
알게 됩니다.
그건 추후에 정리토록 할게요.

튜터 언니에게 물어 볼 문제에 별표. 답안지가 가지고 싶긴 합니다...5번은 정답을 어떻게 구하는 걸까요

유사 문제:
Divide 28 metres into 8 equal pieces.
How long is each piece?


그러다 한국학교 단톡방에
답안지 구해본다고 올렸다가
이런 대박 링크를 얻었습니다!
https://issuu.com/schofieldsims/docs/mental_arithmetic_5_answers

Mental Arithmetic 5 Answers

Mental Arithmetic 5 Answers contains answers to all the questions included in Mental Arithmetic 5, as well as guidance on how to use the series and mark results. Answers are clearly laid out in the format of a correctly completed pupil book making marking

issuu.com



***
그리고 참 많이 돌아다니던 주말...

City of London 'The Golden Key' 행사날

주말도 3시간 확보하기 어려워요.
주중과 똑같이 돌리고,
토요일은 한국학교 가기 전
주중보다 30분 정도 더 있는 건
숙제 마무리에 쓰고...
오후에 non-verbal reasoning 한 과 풉니다.

누나들 레슨 끝나기를 기다리는 축구 꿈돌이

일요일은 오전에 테니스 치러 나서기 전
여유 시간에
영국 학교 숙제 해요.
그리고 생파가 있거나
나들이 다녀오거나...

도서관에서 빌려 온 소설책은
주말에 읽자고 하고 있습니다.
손에서 놓기가 힘드니
공 들여 갖춰 놓은 루틴이 무너지더라구요...

Belsize Park Library

Year 5 되어 본격적으로 시작해
이제 두 달 정도 지나니
어느 정도 틀은 갖춰진 듯 한데...
수학도 영어도
부족한 게 많이 보여서
과연 준비가 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아이의 배움 곡선이
매우 가팔라줘야 하는 상황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