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런던 엄마 생활

[런던 백화점] Selfridge's

반응형
셀프리지 노랑
'23년 첫 윈도우 디스플레이



제게는 시내 나왔다가
13번 타고 귀가하기 전

런던 겨울의 오후 4시경

Comfort break (화장실 찬스)및
저녁 장 한두 가지 봐가는 곳입니다 :)

#영어블로그 #생활영어 #표현줍줍

영국에서 체감적으로 가장 비싼 식재 메추리알이 바깥보다 20 pence 더 받아 알달 1000원 ㅋㅋㅋ 장조림 또 하고 싶은데...



늘 전복적인 윈도우!

미국인 해리 고든 셀프리지가
시카고에서 이주 해 와서
사업 시작했던 110년 전,
제품 없는 윈도우 디스플레이는
유례 없었다고 합니다.
영업 시간 끝난 후에
윈도우에 불을 켜두는 것두요~

동사구의 품사 변형 #고급영어

영어 전공자로서
이런 영어적 표현도 재미있는거죠.
동사구는 붙여서 품사 변형이 많이 되는데
다른 게 아니라 이게 바로 고급 어휘입니다.
Runaway
명사로는 도망자
형용사로는 도망간인데
Mind가 마음이 아니라 천재적 머리잖아요?
Runaway mind 하면 미친 천재 정도 되는 거죠 ㅎㅎ
이 윈도우는 미친 천재의 머릿속
보여주고 있네요.

#동시통역사 #어휘력늘리는법

Put a spring in your step #외워주세요

용수철(spring)도 은근 일상 중에 많이 쓰이는...



오늘은 정문으로 들어가볼게요.
런던에서 유일하게
백화점으로 지어진 건물이라고 합니다.

동상 옆으로 아르누보 인어들 보이시나요?
30년대에 더해졌다고 하네요.

기왕이면 정문

물건 만큼이나 미술품 보는 재미가 쏠쏠한 백화점~

제 코바늘뜨기 선생님께서
명품 브랜드에서 코바늘 가방 내놓았었다고
말씀하셨는데...
뜨고 싶네요~
떠서 우리 딸 주고 싶네 :)


사회 운동을 ㅋㅋ

Reselfridge 라는 이름으로
백화점마저도 지속가능성 표방하는데

명품 수선소

특히 장난감층 한 켠의 채리티샵
The Toy Project를 무척 애정합니다.
Archway에 있는 본점도 찾아갔었어요.
(물건은 암래도 백화점 매장이 실하더라는 🤣)

아이들과 셀프리지 올 때면
꼭 기부할 장난감도 챙겨 나옵니다.



겨울에는
한 층을 Christmas Market에 할애합니다.
헤롯은 지하인데다가
사람 피해 간다고 간 시간에도
돗대기였는데
여기는 좀 더 여유롭네요.

한번 투자해볼까...



아이들과 왔을 때는
지하 1층도 들려요.

서점과 생활용품점이 있는데

전자제품 코너 옆에
레트로 아케이드 게임기가 있거든요 ㅎㅎ
pac man도 가르쳐주고....

아이들과 오기엔 헤롯보다
참 구경거리가 많습니다.

Self-playing piano 추리 소설에 나옴직

1층 식품관에서 마무리 하기 전에
지하 1층 찍기!

클로 언니 헌정
레스터 스퀘어 M앤M샵이 관광객으로 혼돈의 카오스라면 여기는 늘 고요

영국 하면 딸기니까
초콜렛 뿌려주는 컵
하나 사 드세요~



한국에서 사촌오빠네 왔을 때도
셀프리지 백화점 딘타이펑에
저녁 예약하던데
(그 때 우린 학교 행사가 있어서
함께 못 했는데
옥스퍼드 스트릿에 폭탄 신고 되는 바람에
손님도 쫄쫄 굶고 귀가 했더라는...)

라면 한 그릇 뚝딱하고 귀가, 겨울에는 샴페인 한 잔에 석회 몇 마리~
나설 때 꽃 한단
아이들이랑 왔을 때 골라 먹는 재미로~



영화 클럽이 있네요.



저희가 셀프리지 기념품으로 모으고 있는
비스킷입니다:

디피되어 있는 게 통에 층층이 들어 있는 비스킷입니다

통에 Selfridge's 라고 적혀 있진 않지만
우리는 그 날의 기억들이 있으니까~

가격이 적혀 있지 않기 때문에
계산하실 때 놀라실 거에요.
올해 £44.99 이네요.
(코로나 이후
돈값 떨어지는 거 익숙해진 자...)

19세기 빅토리아 스펀지 케이크
오마쥬(??) 그라놀라 시리얼을 사왔습니다.
아이들 겨울방학 해서
한 끼 떼워 볼 요량...

크리스마스 경에는
특히 가 볼만 합니다는 후기
남겨 두어요:
https://jinverly.tistory.com/m/165

[런던 크리스마스] 셀프리지 백화점

시내 나온 날 귀가하는 이층버스 타는 곳이 셀프리지 앞이라 푸드홀에서 저녁장 보곤 합니다. 나오면 바로 정거장이거든요. 계절이 바뀌고 오후 4시면 어둠이 깔리니 아이들과 시내에 크리스마

jinverly.tistory.com

반응형

'런던 엄마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런던집 구하기] 뷰잉  (0) 2023.01.21
하이드 파크 윈터 원더랜드  (1) 2022.12.18
[아이와 런던] Tower of London  (0) 2022.12.08
[대영박물관투어] 고대 그리스  (0) 2022.11.30
[해외살이] 학교 간식  (3) 2022.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