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1+ 입시 준비

영국 Year 4 수학

반응형

누나의 Term 1에 다룬 내용입니다.
https://m.blog.naver.com/jinverly/222523610754

큰아이 Y4 때 면담 가면서...


남매의 Y4 선생님 스타일이
비교도 되네요 ㅎㅎ

동생 선생님이 좀 더 학습적 (Term 3)


누나 때는 영국 문제집으로
진도 병행해 줄 생각을 못 했는데
큰아이 11+ 하면서
Collins 교재는 학교 공부 보충용이라는 걸
깨닫고 둘째는 혜택(?) 보고 있음요 ㅎ

3번 문장제가 How does it relate to negative numbers? 묻습니다. 좋은 질문! 이걸 잘 설명할 수 있어야 사립 중등 2차 시험에서 붙는 거야~


하프텀 가까이 되니
Negative number 들어가더라구요.

집에서 푸는 문제집 Bond


남매는 풀IB 학교에 다니는데,
IB 초등 수학 진도가
영국 national curriculum를
완전하게 커버하지는 모르겠어요.
통합 교과를 지향합니다 ㅎㅎ

24 hour clock 읽기를 한 듯 해요~ 아이가 자주 물어보더라구요

분수를 배워도 머핀을 굽는 학교...진도는 좀 더딜 수 밖에 🤭


아직 배수는 학교에선 안 나갔나봐요.

큰아이는 한국학교에서 조금 선행이 되었던 것 같아요

2학기되니 배수/약수 들어갔습니다. 3월이 되어 한국에서 초3 올라간 시점

소수분수 자유자재로 넘나들어야 11+ 문제집 푸는데
누나 학교 수학 공책에서, 못 풀었으면 말더라구요...똑 떨어지는 진도의 시작과 끝이 없으니


그리고 마지막 학기에 도형

Polygon이 다각형




반응형